top of page

[정보통신신문] 데이터메티카, 스마트 사업단과 스마트 시티 사업 본격화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전문 기업 데이터메티카가 본격적으로 스마트 도시 구축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스마트 사업단을 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단은 데이터메티카를 주축으로 인포뱅크, 인피닉, 더막스, 투비유니콘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은 교통, 에너지, 안전 및 환경관리 등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마트 시티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메티카는 이번 사업단 구성과 함께 다양한 지자체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며, 여러 지자체의 참여를 독려하고, 협업사를 모색하고 있다. 아울러, 모든 지역이 고른 기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별 특성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데이터메티카의 곡세홍 대표는 “스마트 시티가 미래 도시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데이터메티카는 이를 위해 필요한 다양한 기술적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리는 함께 협업할 수 있는 기업 및 지자체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으며, 스마트한 도시 구축과 디지털 전환을 함께할 기업과 지자체는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데이터메티카는 스마트 사업단과 더불어 IT 기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미래 도시의 새로운 표준을 세워 나가며, 성과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