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비욘드포스트] ㈜데이터메티카·㈜투비유니콘, 홀로그램 기술 공동 개발 사업 진행


| 홀로그램 기술, 초거대 AI와 융합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 예정



인공지능(AI) 학습용 DB구축 및 데이터처리 특화 기업 데이터메티카는 투비유니콘과 함께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관련 분야 주요 기술과 노하우를 정식으로 이전받아 홀로그램 분야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진출하는 이번 사업은 PC, 스마트폰(안드로이드), AR 글라스(Nreal Light)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동일한 확장 현실 공간에서 협업 가능한 기술을 포함한다.


데이터메티카는 홀로그램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담당하며, 많은 양의 텍스트 데이터를 사용해 훈련된 인공지능 모델(LLM) 기반의 언어모델 개발 기업인 투비유니콘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최근 홀로그램 기술은 AI와의 융합을 통해 실제와 유사한 경험이 가능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연율을 개선해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원활하게 접속할 수 있게 한다. 실감형 원격 교육-엔터테인먼트, 스마트 팩토리 원격 업무, 비대면 회의 등이 대표적인 활용 사례다.


㈜데이터메티카 곡세홍 대표는 “초거대 AI와 홀로그램 기술의 융합은 새로운 산업 혁명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으며, ㈜투비유니콘 윤진욱 대표는 “우리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기술을 바탕으로 더욱 혁신적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コメント


bottom of page